타르트 체리 효능 , 부작용, 복용법, 마시는법, 주의사항, 다이어트, 만드는방법

타르트 체리 효능 , 부작용, 복용법, 마시는법, 주의사항, 다이어트, 만드는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 체리라고도 알려진 타르트 체리는 독특한 영양 성분과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건강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이 글에서는 타르트 체리의 효능, 부작용, 복용량, 사용 방법, 마시는 방법, 주의사항, 식단 및 타르트 체리를 일상 생활의 일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타르트 체리란 무엇인가요?

타르트 체리는 우리가 흔히 먹는 달콤한 체리보다 신맛이 강한 체리의 일종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흔한 타르트 체리 품종은 몽모랑시 체리입니다.

타르트 체리는 일반적으로 요리와 베이킹에 사용되며, 인기 디저트인 체리 파이에 주로 사용되는 체리 종류입니다.

타르트 체리 효능

1. 풍부한 항산화 물질

타르트 체리에는 항산화제, 특히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특유의 붉은 색을 띠게 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고 염증과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몇 안 되는 천연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타르트 체리 또는 타르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체내 멜라토닌 수치가 증가하여 잠재적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관절염과 통풍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타트 체리의 항염증 성분은 관절염이나 통풍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통풍 통증의 흔한 원인인 요산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4. 운동 회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운동 후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트 체리의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은 근육 손상과 염증을 줄여 회복 시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의 안토시아닌은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타르트 체리 주스를 섭취하면 혈압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6.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타르트 체리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촉진하여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풍부한 영양소

타르트 체리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을 포함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소량의 칼슘, 철분, 비타민 K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방법

타르트 체리는 생으로 먹거나 말려서 냉동하거나 주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샐러드, 요거트, 스무디에 첨가하거나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르트 체리 주스는 단독으로 즐기거나 다른 주스나 스무디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타르트 체리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특히 다량 섭취할 경우 일부 사람들에게는 배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체리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체리를 피해야 합니다.

타르트 체리는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타르트 체리를 섭취할 때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타르트 체리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 높고 다재다능한 과일입니다. 그러나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해야 합니다.